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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Vuforia Engine 본문
https://developer.vuforia.com/downloads/sdk
SDK Download | Vuforia EDP
Use Vuforia Engine to build Augmented Reality Android, iOS, and UWP applications for mobile devices and AR glasses. Apps can be built with Unity, Android Studio, Xcode, and Visual Studio. Vuforia Engine can be easily imported into Unity by downloading and
developer.vuforia.com
교수님 설명
AR을 unity로 하는 방법여러개 있음.
ARcore ARkit 등이 있는데
일단 Vuforia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보자.
pdf 강의자료 참고.
ex) 예시이미지를 인식해서 tracking. marker tracking.
더 시간되면 object tracking도 가능.
Computer Vision을 기반으로 한 기술.
크게 2가지 기능.
1) recognition (이미지, 글자, 물체 인식)
2) tracking (추적)
Vuforia에서 unity, andriod, ios에서 모두 ar앱을 켤 수 있게 지원해줌.
db, license등도 관리해줌.
Vuforia Feature
- CV 기반
- DB관리
- ...
image, 3D object, scene전체를 인식가능.
vuforia가입하고 개발자 인증 받아서 라이센스 가져와야함.
DB cloud에 타겟이미지들 넣어두고 거기서 데려와서 이용 가능.
Vuforia 개발자 인증 마치고,
main 카메라 지우고
우클릭 > VuforiaEngine > ARCamera 추가
AR vuforia cofidence 안에 licence에 복붙.
여기서 생성한 license를 추가.
그리고 두번째 tab인 target manger에서 card.jpg 추가하기.
target type은 image로. object아님. width는 5로 하래.
unity에서 ImageTarget 추가하고
vuforia들어가서 DB에서 download DB하고
unity에서 asset>input package > 방금 다운 받은 DB import.
ImagetTarget누르고 인스펙터들어가서 ImageTargetbehavior C#코드있는 곳에
Type에 'FromDatabase'
DB에 'DB이름'
Image Target에 '올린 target이름'.
Cube생성해서 ImageTarget의 자식에 넣어주면됨 (hiearchy에서 밑에.)
webcame 안열리면
ARcamera에서 vuforia config가서 play mode type을 webcame으로 바꿔주기
시행착오
import를 분명했는데 안뜨는 문제.
더이상 import하려고 해도 이미 import됐다고 하고...
> project껐다가 다시 켰더니 project 버전 수정 하라해서 그거 수정하니까 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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